메모리 관리 유틸리티 CleanMem

CleanMem은 여타 메모리 청소 프로그램처럼 사용하지 않는 시스템 메모리를 몽땅 써버려.. 윈도우로 하여금 프로세스에 강제적인 메모리 반환을 시키도록 지시하고 페이지 파일로 이동시키는 꼼수를 발휘하는게 아니라, 윈도우 API 호출을 통해 사용하지 않는 메모리를 비운뒤에 다시 프로그램의 요구에 따라 반환시키는 방법으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아무튼 페이지 파일을 사용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메모리 최적화 작업시에 생기는 딜레이도 없고 아무리 무거운 게임을 실행중이라 하더라도 상당히 짦은 시간에 작업을 완료합니다.

CleanMem을 설치하면 윈도우의 “예약된 작업”으로 등록되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행되기 전의 제 작업관리자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행하고 메모리 최적화를 통해서 메모리를 재 할당합니다. 메모리 사용량이 상당히 줄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적으로 30분에 한번씩 실행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최적화 작업을 자주 하고 싶으시면 일정을 최소화해 1분마다 실행하도록 설정하면 되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램들이 다시 필요한 메모리 반환을 요청하기 때문에 일부 프로그램에서는 메모리 사용량이 다시 증가하긴 하지만.. 그래도 시스템이 이전보다 훨씬 쾌적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CleanMem 윈도우 2000, XP, 2003, Vista, 2008을 지원하고 설치중 32비트, 64비트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leanMem이 정리하기 원하지 않는 프로세스가 있으면, 해당 프로세스의 이름을 cleanmem_ignore_list.txt에 등록시키면 됩니다.

다운로드 CleanMem (설치버전, 1.70MB)

댓글을 달아 주세요

write a comment


Total : 1,035,481 Today : 72 Yesterday : 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