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팩스 서비스는 팩스기기가 없어도 자신의 1515+핸드폰번호로 수신가능한 팩스 번호가 제공되고 수신된 팩스는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41개국에-무료로-팩스FAX-보내기 포스팅을 연계하면 인터넷을 통하여 간편하게 팩스를 주고 받을 수 있다. 또한 팩스가 수신되면 문자메세지로 알려주는 서비스가 포한되어 있기 때문에 사전 연락없이 팩스가 수신되어도 즉시 확인이 가능하다.

파란 이메일 팩스를 이용하여면 먼저 paran.com에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메일화면에서 환경설정을 선택하면 아래 부가설정을 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무료 팩스 수신서비스를 선택한다.
내 팩스번호 만들기를 선택하여 핸드폰으로 수신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팩스번호를 생성한다.
내 팩스번호는 "1515+본인의 핸드폰번호"가 된다.

팩스가 수신되었을 때 메일과 핸드폰으로 동시에 수신되기를 원하면 해당 설정을 선택한다,
자동분류를 선택하면 팩스메일은 팩스수신함에 쌓이게 된다.
테스트 해 본 바로는 인터넷 유료 팩스 싸이트에서 보내온 팩스는 수신 되지않았다. 잘못된 전화번호이므로 팩스를 보낼수가 없었다.

팩스환경설정을 자세히보면 해외에서나 인터넷 팩스는 수신할 수 없음을 고지하고 있으며, KT망이 아인곳에서 발신된 팩스도 수신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그러나 FAX기기에서 내 파란 팩스수신번호로 발신된 팩스는 아래 이미지에 보이는것 처럼 정상적으로 수신이 가능했다.
몇가지 제약이 있기는 했지만 팩스는 받아야 하는데 팩스가가 없어서 낭패를 당해본 사람은 아주 유용한 서비스가 아닐 수 없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write a comment


Total : 1,002,456 Today : 54 Yesterday : 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