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분할 프로그램 MaxTo

얼마 전 구입한 24" 모니터 가로 해상도가 1,920픽셀이다. 대부분 웹사이트를 1,000픽셀 미만으로 만들므로 인터넷 브라우저만 실행할 때 약 900픽셀 이상이 낭비되고 있는 셈이다.


MaxTO 프로그램은 모니터 화면을 가로와 세로로 나누고 프로그램 실행시 원하는 구역 프레임에 맞게 실행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프레임를 나누고 프로그램을 원하는 구역에 맞춰 놓으면 해당 프로그램은 항상 그 구역에서 실행되므로 웹 브라우저나 메신저 같이 항상 실행해둬야 하는 프로그램이 많은 경우 화면 가림없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도 자사 모니터 사용자에게 "멀티스크린"이라는 유사한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지만, 사용하다보면 혈압만 올라간다.


MaxTo 사이트에서 30일 체험판을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64Bit OS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NET Framework 기반이므로 .NET Framework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트레이 메뉴를 통해 화면을 원하는 구역으로 나누고, 프로그램을 실행 후 해당 프레임에서 타이틀바의 최대화 버튼을 클릭하면 영역에 맞게 배치된다.


한번 배치한 프로그램은 이후 다시 실행해도 해당 구역에서 실행된다. 만약 모니터 전체 화면으로 전화하고 싶을 때에는 "Shift+최대화 버튼"을 클릭하면 되고, "Ctrl+윈도우키+화살표"로 다른 영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옵션부분은 특별히 설정하지 않아도 된다. 한글을 지원하지 않지만 워낙에 직관적이라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성희 2012.06.15 23:17 신고

    안그래도 27인치 모니터로 바꾸고 나서 여백이 많아 아쉬웠는데 조은 프로그램 소개 감사합니다.

write a comment


Total : 994,308 Today : 30 Yesterday : 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