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와 같이 여러곳에 컴퓨터를 두고 사용하는 경우, 작업한 파일을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하기위해서는 USB 메모리에 저장하거나, 메일로 보낸 후 다시 열어서 보거나, 웹하드에 올려두는 등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급하게 자리들 뜰일이 있어서, 작업한 내용을 미처 저장하지 못한 경우에는 매우 난감한 일이 발생합니다. 급한 작업일 경우에는 처음부터 다시 작업하거나 아니면, 다시 해당 컴퓨터에 가서 파일을 가져오는 등 매번 반복되는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웹하드 경우엔 이컴퓨터 저컴퓨터에서 동일한 프로젝터 파일을 작업 후 저장하다보면 수정된 파일을 미처 수정하지 못한 파일로 덮어쓰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어느 컴퓨터에서 저장하던 항상 다른 컴퓨터에서 동일 내용으로 동기화가 되는 프로그램을 찾다보니 몇가지 유용한 프로그램을 검색할 수 있었는데, 그중에 가장 유용한 프로그램이 SugarSync - 가입시 5GB 무료를 선택 - 이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프로그램은 웹사이트 +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수의 컴퓨터 + 맥 컴퓨터 + 아이폰 혹은 아이팟 + 윈도우 모바일을 사용하는 PDA에서 저장한 파일을 항상 같은 파일로 동기화합니다.

아래 지원 리스트를 보면 정말 다양한 환경을 지원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즉 동기화 폴더로 지정된 폴더에 어느 컴퓨터든 파일을 저장하면 다른 컴퓨터에도 똑 같은 파일이 저장됩니다. 다른 컴퓨터에서 해당 파일을 열어서 수정한 후 저장하면 그 즉시 다른 컴퓨터에도 수정된 파일이 저장되는 원리입니다.

이곳 저곳에서 작업을 해야 할 파일이라면 처음부터 동기화가 되는 폴더에서 작업을 하고 저장하면 해당 파일은 내가 원하는 어느 컴퓨터에서든 다음 작업을 이어갈 수 있는 것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SugarSync에 간단한 가입을 해야 합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용량은 2Gb입니다. 많은 용량은 아니지만 프로젝트 작업을 위한 용도로서는 충분한 용량입니다.

무엇보다도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다양한 OS 및 휴대장치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럼 이 프로그램이 얼마나 깅력한 동기화 프로그램인지 보겠습니다.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맥 컴퓨터입니다. 설치를 하면 몇개의 폴더가 생성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필자의 WinXP 탐색기에도 프로그램 설치 후 맥과 동일한 폴더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탐색기가 아닌 전용 프로그램에도 동일한 폴더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맥 컴퓨터에서 제 이름으로 폴더를 하나 생성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생성된 폴더는 생성되는 즉시 WinXP 탐색기에도 전용 프로그램에서도 같이 생성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 화면 역시 동일한 폴더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맥 컴퓨터에서 파일을 공유폴더에 저장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 파일은 저장하는 즉시 다른 컴퓨터와 전용 프로그램, 웹페이지에 동일하게 보관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사이트에도 역시 동일한 파일이 올려져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아이팟에서는 어떻게 보여질까요? 아이팟에서도 동일한 폴더와 동기화된 파일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만 아쉽게도 제가 사용하고 있는 PDA 폰에서는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접속을 위해 로그인을 하여도 계속 E-mail과 Password 일치하지 않다며 접속이 되지 않았습니다.

분명 정확한 E-mail과 Passworl를 입력했으며, 여러번 확인을 했는데도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자세히 알아본 후 시도를 해봐야겠습니다.

SugarSync 서비스는 충분히 사용할만한 가치를 가진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무료로 2Gb 용량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OSX, Win XP, Vista, Win 7, Linux 등 다양한 OS의 지원과 iPOD 및 PDA의 지원은 가히 획기적이라 할만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write a comment


Total : 982,439 Today : 78 Yesterday :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