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keeper는 스마트폰의 GPS를 이용하여 운동한 거리와 시간을 기록하는 앱(APP)이다. Runkeeper의 자세한 기능은 이전 포스트를 참고하기 바란다.

아이폰용 운동거리 관리 어플 - Runkeeper

Runkeeper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다면, Runkeeper 앱으로 기록된 자료는 운동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Runkeeper 사이트에 등록되고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우연히 Runkeeper 사이트를 뒤지던 중 재미난 기능을 발견했는데, 바로 Runkeepers Ranking World-Ranking이라는 기능이다. Runkeepers에 저장된 운동기록을 마라톤, 걷기, 싸이클, 수영 등 종류별로 분석하여 각 분류의 순위를 매기는 것 같다. 이리저리 살펴보니 Runkeeper에 가입하는 것 만으로는 이용할 수 없고 Twitter 계정과 연동 되는듯하다.

Runkeepers Ranking World-Ranking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Runkeepers 사이트에 가입 해야 한다. Profile Info에서 Twitter 계정을 입력한다.
이후 운동 시작할 때 스마트폰에 설치된 Runkeepers를 실행하고 운동을 시작하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Runkeeper 앱에 기록이 되고... 
운동을 마치면 해당 기록은 Runkeeper 사이트에 전송되며, 동시에 Twitter로 트윗된다.
순위 확인을 위해서 Runkeepers Ranking World-Ranking 사이트에 접속하면 마라톤, 걷기, 사이클, 수영 등 순위를 볼 수 있다.
내 순위를 알고 싶으면 오른쪽 메뉴 중 Ckeck Your Rank를 선택하고,
자신의 Twitter 계정을 입력한다.
자신의 운동기록 기록과 같은 운동을 즐기는 다른 사람의 기록을 분석하여 전체 순위를 알려준다.
Runkeeper 앱을 사용해야 하고 Runkeeper 사이트에 가입하면서 Twitter 계정을 남겨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지 모르지만, 같은 운동을 즐기는 전 세계 사람들 중 내 순위를 알 수 있는 재미있는 사이트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write a comment


Total : 1,015,665 Today : 94 Yesterday : 361